축구누리

EPL 팀별 여름이적시장 예상 part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00스칸00 2019. 6. 3. 01:06

안녕하세요 정푼푼 입니다. 6월 2일부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끝으로 유럽축구시즌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토트넘과 리버풀의 경기로 치뤄진 결승전은 전반 1분 시소코의 핸들링반칙에 의한 PK선언 모하메드 살라의 간결한 마무리로 리버풀이 잡은승기를 놓치 않으며 오리기의 쇄기골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시즌 리그 준우승의 한풀이라도 하듯이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빅이어의 주인이 되었는데요. 이제 18-19시즌 유럽축구의 모든 경기가 끝나고 여름이적 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제가 다뤄볼 내용은 EPL 팀별 이적선수를 예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역시나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으로 그냥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처음으로 준비한팀은 가장 뜨거운 이적시장을 보내지 않을까 싶은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부터 시작을 해볼까 합니다. 

일단 감독은 솔샤르감독이 정식감독으로 취임이 된상황이기때문에 특이점이 없는한 솔샤르체제가 유지될꺼 같습니다. 솔샤르가 언론인터뷰에서 말했듯이 여름이적시장에서 많은 이적과 영입이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일단 포지션별로 나눠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최전방공격수 로멜로 루카쿠인데요 인터밀란의 이반 페리시치와 스왑딜이 계속해서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수개인도 가고자 하는 의지가 강해서 아마도 이적이 성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으로 레시포드 인데요. 역대 맨유 스트라이커 계보를 잇기에는 너무나도 경기력이 안나오는 상황이라 이적설이 나오진 않았지만 서브로 조금더 기회를 주지 않을까 싶네요. 맨유에 필요한 대형스트라이커영입이 필요한 상황이 아닌가 싶네요.

윙포워드쪽으로 보면 마시얄과 산체스가 있는데요. 두명모두 받는주급에비해 활약이 미비해 팀에서 이적을 시키고 싶어하는 분위기가 있는거 같고 실제로 산체스는 유벤투스와 인테르쪽에서 링크가 나고있어 조금더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다만 마시얄같은경우엔 사장인 글레이저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선수라 이적가능성이 떨어져보입니다. 

공격형 미드필더의 마타와 포그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그바 같은경우엔 레알마드리드와 연결이 되고있는거 같은데 지단감독이 직접 포그바보단 에릭센 이라는 인터뷰를 해서 상황을 조금더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하지만 선수의 이적의지가 강해 레알마드리드가 아니더라도 이적을 하지 않을까 싶은 현재 상황입니다. 마타 같은경우엔 팬들은 다른팀으로 이적을 원하고 있지만 팀에서 제계약을 하는 분위기로 가고있어 아마 팀에 남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중앙미드필더 부분입니다. 일단 psg와 구두계약설까지 나오고있는 안드레 에레라는 팀을 떠날꺼 같은 전망입니다. 기사까지 쏟아져 나오고있는 상황이라 오피셜같은 느낌이 짙게 들고있네요. 맥토미나이나 마티치 같은경우엔 팀에서 그래도 준수한 활약을 하고있어 잔류를 하는쪽으로 흘러가는거 같습니다. 안드레아스 페레이라 는 다른팀과 링크가 여기저기 뜨고 있고 맨유에서 활약도 미미미하여 이적이 성사되는쪽으로 이야기가 되는거 같고 , 이번시즌 EPL 이적 실패작 1위에 꼽힐정도로 경기력이 망가진 프레드는 타팀 이적을해야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됩니다. 과연 저런경기력을 보여준 선수를 800억대에 대려갈 팀이 있다면 말이죠.

왼쪽 풀백을 보면 애슐리영과 루크쇼가 있는데요. 노쇠화한 애슐리영은 방출내지는 타팀 이적을 고려해야하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루크쇼는 잔류를 할듯 보여집니다.

오른쪽 풀백 디오고 달랏, 다르미안, 안토니오 발렌시아 이 세선수를 보자면 유벤투스와 이적설이 나오고있는 다르미안이고 발렌시아 역시 올여름 계약이 만료되며 자유계약으로 팀을 나가게 될것으로 보입니다. 달랏은 미래를 보고 키워야하는 자원이 아닌가 싶네요 잔류할듯 싶습니다.

총체적 난국의 중앙수비라인을 보도로 하겠습니다. 린델레프, 바이, 스몰링, 필존스, 마르코스 로호 다섯명모두 올해보여준 모습으로는 팀내에입지를 생각해야될정도로 위태위태해서 가장 영입이 필요하고 방출이나 임대 이적 등을 고려해봐야 하는 포지션이 아닐까 싶네요. 그나마 린델레프정도가 잔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골키퍼로는 데헤아가 있는데 이팀저팀 링크가 나고 재계약까지 거부를 한상황이라 이적이 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주전급 골키퍼 영입이 절실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니다.

그리고 맨유와 영입링크가 나오있는 선수를 살펴보겠습니다. 나폴리의 칼리두 쿨리발리가 맨유와 지속적으로 연결되고있지만 나폴리에서 이적불가 선언을 해서 상황을 지켜봐야 알겠지만 주급체계가 완전히 무너진 맨유엣에서 돈을 들여서라도 영입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릴의 스트라이커 니콜라스 페페와의 영입링크가 있는데요 스트라이커의 부재를 크게 느끼고 있는 맨유로서는 공을 들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은 스완지 시티의 다니엘 제임스 입니다. 영입에 거의 근접한상태로 오피셜이 곧뜰꺼같은 느낌입니다. 다음은 주앙펠리스, 브루노 페르난데스 는 솔샤르 감독이 직접 거론하며 영입을 하고 싶어하는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맨유가 강력하게 원하고 있는 아론 완 비사카도 팀에서 영입을 하고 싶어하는 자원중에 하나 입니다. 도르트문트의 제이든산초 와도 연결이 되는 분위기 지만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한 맨유로의 이적을 원하는거 같지 않은 산초의 인터뷰내용상 성사는 힘들어보입니다.

솔샤르 감독이 대대적인 팀개편을 예고한만큼 시간도 돈도 많이 들꺼 같은 맨유라서 여기저기 링크는 많이 나고있지만 성사되기 힘들어보이는 계약들이 많아 확실한건 뚜껑을 열어봐야 알꺼 같습니다. 올시즌 여름이적 시장에서 가장 기대되는 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가장 먼져 살펴보았는데요. 역시나 나가야할선수도 영입해야할선수도 많아 이적시장이 열리면 확인을 해보는 재미도 쏠쏠할꺼 같습니다. 이상 정푼푼의 뇌피셜 맨유의 예상 이적시장이였고 다음 시간엔 맨체스터 시티의 예상 이적시장을 들고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